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비쥬얼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분위기 화사하게
작성자: 우신 인테리어    작성일: 2018-08-28   조회수: 227   
3732022252_Gn8UFSYw_1530923475366.jpg
3732022252_JbqIpQKr_EB8BA4EC9AB4EBA19CEB939C_6.jpeg

◈◈봄맞이 인테리어로 집안 분위기 화사하게◈◈


 


우리 집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이사를 앞두고 있거나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큰 힘 들이지 않고 실내 공간을 꾸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적은 비용으로 새집처럼 변신이 가능한 홈드레싱부터 공간을 넓게 쓰는 수납 아이디어, 프리미엄 가전제품 등을 활용한 실속 있는 집꾸밈 노하우와 관리 요령, 기능성 생활용품의 효과적인 활용법



        
1.부분 개조로 새집처럼 변신, 홈드레싱 노하우

방 크기에 딱 맞는 맞춤가구창문·소파 원단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 확~

집 분위기를 새롭게 바꿔보고 싶지만 예산이 넉넉하지 않아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거창한 리모델링 대신 포인트 시공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홈드레싱(home dressing)’을 시도하는 것도 방법이다. 홈드레싱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지역에서하우스 아파트 드레싱이라고 부르는 구조 변경 없는 개조를 말한다. 건축물을 개·보수하는 리노베이션과는 달리 집에 옷을 갈아 입히듯 기본적인 마감재, 가구, 조명, 패브릭 등을 이용해 스타일을 바꿀 수 있어 공사가 크지 않아 시간과 비용 면에서 부담이 덜하다홈 드레싱은 벽지, 커튼, 타일 등의 작은 부분부터 넓은 공간까지 자신이 꼭 고치고 싶은 부분에 변화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제일 손쉽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창문, 소파, 쿠션, 침구 등의 원단 교체를 추천한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방법으로 홈드레싱을 하려면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로 꾸며진 집의 모습이 담긴 잡지나 책, 사진 등을 모아두는 것이 도움 된다.

기존에 있던 낡은 가구를 전부 그대로 사용하면 벽면을 부숴 없애는 작업을 하거나 도배를 새로 해도 집 안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인건비가 많이 드는 공사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가구를 일부 활용하거나 리폼을 시도하되, 바꾸고 싶은 콘셉트의 인테리어에 어울리지 않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가구와 소품을 새로 구입해 적절히 섞어 매치하는 것이 좋다.

요즘 유행하는 홈드레싱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퇴근 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작업을 할 수 있는 서재 공간을 꾸미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려면 방의 크기에 딱 맞는 책장이나 테이블을 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명의 경우, 자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전력 사용량을 1/2로 줄일 수 있는 LED전구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아지는 추세다.

벽면과 소파는 집 안 분위기에 큰 영향을 준다. 벽면의 경우 쉽게 질리지 않는, 색이 강하지 않고 무늬가 없는 단색 벽지를 바른 다음 그 위에 액자나 포스터 등을 교체해 걸어주면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소파의 경우, 쿠션 커버나 팔걸이 부분의 원단을 바꿔주거나 소파 뒷부분에 고정용 벨크로 테이프를 부착한 다음 원단을 덮어씌우는 커버링을 활용하면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2. 부실별 조명 교체로 집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조명 종류·배치에 따라 카페·호텔 같은 분위기도 연출 가능

봄 인테리어를 위해 벽지나 바닥을 교체하거나 가구나 소품을 새로 장만하기 부담스럽다면 조명으로 분위기를 색다르게 바꿔볼 수 있다. 조명의 종류와 배치에 따라 카페 같은 주방, 호텔 분위기가 나는 침실과 거실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조명의 색상과 밝기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실내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므로 공간별 사용 목적에 맞게 주 조명과 간접 조명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사한 봄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가벼운 소재로 만든 밝은 색상의 조명 기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주 생활 공간이자 손님 접대 공간인 거실과 식당은 여러 개의 조명을 적당히 배치해 곳곳에 놓아두면 상황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주 조명인 천장 조명에 테이블 조명이나 벽등, 플로어 스탠드를 더하면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 전체적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때 조명은 동일한 콘셉트로 디자인된 제품을 활용하면 안정감과 통일감을 줄 수 있다. 부엌은 요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충분한 밝기의 전반 조명에 부분 조명을 보충하면 좋다. 식탁 위의 조명은 적당한 조도의 반간접 조명이나 펜던트 조명을 사용하면 얼굴이 부드러워 보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정리만으로 집안을 확 바꿔
  침대 밑·옷장 위 공간도 활용

실내 공간을 더 넓고 산뜻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다양한 수납용품을 활용하면 좋다. 정리만 잘해도 집 안의 각 공간을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질구레한 살림살이와 아이들의 장난감 등은 수납함을 활용해 용도별로 차곡차곡 정리하면 찾기도 쉽고 깔끔하다. 디자인과 색상이 돋보이는 제품을 활용하면 고가의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원하는 분위기의 세련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집이 좁아 수납 공간이 부족하다면 침대 밑, 옷장 위 등 숨어 있는 자투리 공간을 찾아내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이나 잡동사니를 보관하는감추는 수납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 방의 경우는 다양한 색상의 수납함을 활용하면 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꾸밀 수 있다.

        
4. 기능성 블라인드로 완성하는 창문 드레싱 노하우

자외선 걱정 없이 봄햇살과 봄바람을 만끽하고 싶다면 커튼 대신 디자인이 세련된 기능성 블라인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창문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빛의 세기를 적절하게 조절해 집 안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 일석이조다. 거실에는 커튼과 블라인드의 기능을 겸해 빛과 바람을 적절하게 차단해주는 기능성 블라인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방이나 침실에는 주름 잡힌 플리티드 블라인드를 설치하면 개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파트 저층에 산다면 두꺼운 원단을 윗부분에, 아래에는 얇은 원단을 활용해 빛과 외부 조망을 확보하면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외부 시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도움 된다.

        
5.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나만의 홈카페 꾸미기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듯버튼 한번으로 집에서도 카페처럼

커피 애호가라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집 한편에 나만의 홈카페를 꾸며보는 건 어떨까? 최근에는 버튼만 누르면 바리스타가 내린 듯 맛있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머신이 나와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6. 인테리어 스톤'을 활용한 주방 리모델링
천연석보다 강도·내구성 뛰어나고 음식물 얼룩도 안 생겨

실내 공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석재로 만든 인테리어 스톤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방을 구성하는 여러 부분 중 주방 상판만을 교체하는 보편화된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오래된 주방의 리모델링을 원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세종우신인테리어


..이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비용 절감하기 2018-08-28
다음글 미세 방충망 2018-08-28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